나의 대학 시절

Posted by 히키신
2017. 2. 6. 19:02 時쓰는 詩人의 始

걸어나왔다
이유 모를 답답함과 분노를
거친 욕설로 퍼부으며
다시는 되돌아가지 않을 듯이
단지 그곳엔 남아 있는 친구들과
술잔을 기울일 때만 들락거렸다
친구들의 눈빛을 기억한다
마치 처음 보는 희한한 것인냥
신기함과 걱정이 섞인 그 눈빛들
그러나 그는 아무 말 없이 그저 날 바라볼 뿐이었다

기웃거렸다
그 어딘가에 있을 것만 같은
내가 꽃피울 자리를 찾아서
그러나 세상은 너무도 차가웠고 딱딱해
그 어디에서도 뿌리내리지 못했다
물론 그것은 그때의 나에겐 불가능한 일이었다
나에겐 굳건히 버티고 설 수 있는
뿌리가 없었으므로
그동안 그는 아무 말 없이 그저 날 바라볼 뿐이었다

멈춰섰다
어디서부터 잘못되었었는지
무엇을 찾아 해메고 있는지
알 필요가 있었다
그때 가만히 있던 그가 나에게
잠시 쉬었다 가라며 손짓하였다
뭐라 표현할 수는 없지만
그곳에서는 항상 마음이 안정되었다
그곳엔 수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자기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려 순서대로 줄지어
서 있었다
'나도 그랬었단다...
그때 난 이렇게 생각했었지...'
그네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묘한 울림 따위가 느껴졌다
잘 알 순 없지만 그저 묵묵히 날 바라보고 있는
그의 시선은 느낄 수 있었다

시간이 흐른 뒤 나는
다시 되돌아 왔다
그는 분명 그대로였지만
모든 것이 새롭게 다가왔다
청춘의 활기와 뜨거운 혈기 섞인 작은 외침들
그리고 이들을 품고 있는 그의 얼굴은
고요하며 편안해보였다
세상은 아직도 차갑고 딱딱하지만
그 속에 숨은 뜨거운 에너지와 생기가
이제 보이기 시작한다
그리고 지금 나는
어둠 속에서 알을 깨고 나올 때까지
그저 가만히 바라보며 기다려준
아무런 불평 없이 날 품어준
그의 품 속에 서 있다

나는 새로이 마음먹는다
내 청춘은 이제부터가 진정한 처음이다
그리고 다짐해본다
나만의 뿌리를 이제부터 천천히 만들겠다고

- 16. 07. 23.



'時쓰는 詩人의 始'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의 운명>  (0) 2017.02.25
<어느 아기새의 비상(飛上)>  (0) 2017.02.25
<잠깐 멈춤>  (0) 2017.02.06
<고통의 끝에 다가가는 길>  (0) 2017.02.06
방황의 나날들  (0) 2017.02.06